본문 바로가기

지금 바로 시작하는 꿀팁

클럽하우스 어플 가입 방법[초대 사용법 초대장 초대하기 초대권]

반응형

클럽하우스 어플 가입 방법[초대 사용법 초대장 초대하기 초대권]


클럽하우스 어플 가입 방법[초대 사용법 초대장 초대하기 초대권]

"초대장 1장에 2만5천원"…난리 난 SNS '클럽하우스' 시진핑도 겸열 못한다. 

 

미국 오디오 전용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가 최근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당국이 곧 이에 대한 접속차단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클럽하우스가 대만과 홍콩, 신장 위구르 인권문제 등 중국 정부가 금기시하고 있는 주제에 관한 토론의 해방구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힙스터(최신 유행을 좇는 사람)들이 쓴다는 클럽하우스를 써봤다.

 

클럽하우스 어플 가입

클럽하우스는 '초대장'(invite)을 받아야 가입할 수 있다. '당근마켓' 등 중고 거래 앱에서 클럽하우스 초대장을 파는 사람도 늘고 있다. 이달 초까지 1장에 1만원 꼴이었는데 8일 기준으로 2만∼2만5천원까지 가격이 올랐다.

클럽하우스를 하려고 중고 아이폰을 사는 사람도 늘고 있다. 현재 아이폰·아이패드로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클럽하우스는 현실의 인맥으로 연결되기도 한다. 

기자는 평소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만 누르던 스타트업 임원과 클럽하우스에서 대화를 나눈 뒤 저녁 약속을 잡았다.

클럽하우스를 매일 쓴다는 김지수(31) 씨는 "코로나19 때문에 다들 연결에 목이 말랐던 것 같다"며 "음성 SNS가 얼마나 확장될지 기대된다. 이게 카카오톡의 미래일 것 같기도 하다"고 말했다.

 


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에서 클럽하우스는 당연히 폐쇄될 것이며 이는 단지 시간문제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중국에서는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가 지난 1일 클럽하우스의 토론에 참여하는 등 화제가 되면서 이 앱 사용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현재 중국에서 클럽하우스는 가상사설망(VPN)을 통한 우회방식이 아니어도 접속이 가능했으며, 대만해협이나 위구르 소수민족문제에 대해 토론하는 방에 수천명씩 모여들었다고 전했다.

동시에 순전히 중국중앙(CC)TV 메인뉴스인 신원롄보를 재방송하는 방도 개설돼, 중국 당국의 존재감도 클럽하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CMP는 클럽하우스의 인기에 대해 “민감한 정치 주제를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희귀한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이라며 “같은 이유로 중국 정부는 자신들이 철저히 금지하는 주제에 대한 공개토론을 인내하지 않으려고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SCMP는 “이미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등을 금지한 중국 당국이 클럽하우스를 얼마나 용인할 것인지에 대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심지어 클럽하우스에 이를 주제로 한 방까지 개설됐다”고 전했다.

 

 

클럽하우스는 미국 스타트업 '알파 익스플로레이션'이 지난해 4월 출시한 음성 SNS다. 실리콘밸리의 벤처캐피털(VC) 앤드리슨 호로위츠가 투자에 참여하는 등 벌써 10억달러(1조1천억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유니콘 SNS'가 됐다.

 

[연관컨텐츠]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대구 부산 대전 울산 등]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공제 총정리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방법 지급일 사용처

경산형 소상공인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방법